728x90

2024/12/13 4

책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리뷰: 유쾌하고 통쾌한 노인의 모험

줄거리앨런 칼손은 스웨덴의 작은 양로원에 살고 있는 평범한 100세 노인입니다. 하지만 그의 인생은 결코 평범하지 않습니다. 어느 날, 자신의 100번째 생일 파티가 열리는 걸 피하고 싶어 양로원 창문을 넘어 도망치면서 모든 이야기가 시작됩니다.도망친 노인이 우연히 얻은 여행 가방 안에는 무려 수십억 원에 달하는 돈이 들어있었고, 이를 계기로 그는 엉뚱한 사건에 휘말리게 됩니다. 노인을 쫓는 건 어리숙한 갱단과 경찰들인데요. 앨런은 이들을 피해 다니며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고, 한 편의 영화 같은 모험을 이어갑니다.그런데 이 이야기의 진짜 재미는 앨런의 과거에 있습니다. 그는 세계사에 굵직한 흔적을 남긴 수많은 사건에 참여했던 인물입니다. 원자폭탄 개발에 관여했고, 스탈린, 처칠, 트루먼 같은 역사적 인물..

2024.12.13

영화 서울의 봄 리뷰: 12·12 군사반란의 긴박한 9시간을 담다

1979년 12월, 대한민국은 박정희 대통령의 서거 이후 혼란 속에 빠집니다. 이 정치적 공백을 틈타 보안사령관 전두광(황정민 분)은 군 내 사조직 ‘하나회’를 이용해 권력을 장악하려는 음모를 꾸미고, 그의 야망은 서울 한복판에서 펼쳐집니다.이에 맞서 계엄사령관 정상호(이성민 분)는 수도를 방어하고 반란을 저지할 강단 있는 군인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그는 신념을 지키는 원칙주의자 이태신(정우성 분)을 수도경비사령관으로 임명하고, 반란의 기운을 진압하려 합니다.하지만 12월 12일 밤, 전두광과 하나회는 갑작스러운 군 병력 이동과 기습적인 공격으로 계엄사령부를 장악하려는 계획을 실행에 옮깁니다. 정상호는 납치되고, 이태신은 한정된 병력과 자원으로 이를 막으려 고군분투합니다.영화는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

영화 2024.12.13

버뮤다삼각지 타코 맛집

퇴근 후 오랜만에 버뮤다삼각지를 갔는데 목요일 저녁인데도….. 웨이팅….다른집 갈까 생각하다가 친구랑 타코먹으려고 기다렸는데 역시 맛있…. 남자둘이 칠리타코,새우타코 먹고 폭립 주니어 먹고… 맥주1잔에 콜라1잔…꺼거는 웨이팅 쩔었고… 삼겹살 여기저기 냄새 다 좋고… 연말분위기….울림이 보고싶다. 울림이랑 처음 온 곳인데 같이 또 와야지…

작은 관심사들 2024.12.13

12월 13일 금요일 주식시장 준비시황

12월 13일 금요일 주식시장 준비시황안녕하세요, 금요일은 특히 시장의 변동성이 크거나 힘이 빠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꼭 보수적으로 접근해야합니다. 1. 해외 주식 시장 동향 • 어제 미국 증시는 S&P 500을 비롯한 주요 지수가 하락 마감했습니다. 빅테크 종목에서는 큰 하락 없이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지만, 어도비의 약세는 우리 시장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을 전망입니다. • 주요 관심 종목은 여전히 테슬라, 엔비디아, 구글입니다. 특히 테슬라는 최근 사이버트럭 출시 기대감과 자율주행(FSD) 승인 이슈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관련 행보가 주식 시장에 영향을 주고 있는 가운데, 대선 테마 및 정치적 이벤트로 인해 단기 변동성이 커질 가능성도 있습니다.2. 국내 정치 테마와..

728x90